FAQ

A.


루와사 식물의 배지인 하이드로볼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주기적인 분갈이는 필요하지 않지만,
식물이 화분에 비해 많이 자랐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관리해주실 수 있어요.


더 큰 화분으로 분갈이

내화분의 안과 밖으로 많이 자란 뿌리를 정리하며 식물이 더 넒은 공간에서 살 수 있도록 큰 화분에 분갈이를 해 줍니다. 식물의 건강한 적응을 위해 분갈이 시기는 봄, 가을을 추천 드립니다.



가지치기 

배송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쉽게 가지치기를 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세요.


A.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을 해야 하므로 식물의 상태에 따라 수경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 키우시던 식물의 분갈이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식물이 심어진 내화분만 따로 구매는 가능하오니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A.

배송 과정 중 흔들림으로, 또는 물을 줄 때 하이드로볼 사이의 빈 공간이 채워지면서 하이드로볼의 높이가 조금 낮아질 수 있어
루와사에서는 하이드로볼을 최대한 가득 담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키우면서 하이드로볼의 높이가 낮아졌다면, 식물의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건강한 식물은 뿌리 발달이 왕성해 뿌리의 부피가 늘어나면서 하이드로볼의 높이가 높아집니다.
반대로, 과습이나 물 부족 등으로 식물의 뿌리가 상하면 뿌리의 부피가 줄어 하이드로볼의 높이가 낮아집니다. 

A.

이 부분은 곰팡이가 아니라 수돗물이 증발되면서 남은 염소, 물 때와 같은 성분입니다.

윗부분의 하이드로볼만 걷어내어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면 됩니다.

화분에 물구멍이 없어 바닥에 물이 모이기 때문에 물을 주실 때 둘러서 주시는 것보다
한 곳에만 주시는 것도 이런 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A.

오랜 기간 동안 물 주기가 여의치 않을 때는 워터스틱의 MAX선까지 올라오도록 물을 주세요. 

하지만 이 방법은 여러 번 반복되면 식물이 과습으로 해로울 수 있으니 가끔씩만 적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A.

많은 양의 물이 들어가 OPT 이상으로 올라갔다면,
내화분을 들어서 외화분의 물을 따라내 맞춰주세요.

그대로 두어 뿌리가 많은 물에 잠겨있는 상황이 지속되면 뿌리가 썩어 식물의 상태가 나빠질 수 있어요. 

A.

같은 자리에서도 계절별로 물먹는 속도가 달라 빨간 막대의 움직이는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워터스틱 빨간 막대의 움직임이 식물의 물먹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기간에 상관없이 ‘워터스틱이 완전히 내려가면 물 주는 것’ 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A. 

물을 주신 후 하루 만에 빨간 막대가 내려갔다면, 

식물이 있는 곳의 햇빛이 강하거나 건조하다는 뜻으로 OPT까지 물의 양을 늘려서 주셔도 됩니다.


며칠이 지나도 빨간 막대가 계속 보인다면, 

햇빛이 부족하거나 습한 환경 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 물을 먹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중간에 물을 더 주지 마시고 빨간 막대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식물 구입 / 관리 상담